이번에 이야기할 작품은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애니메이션 '일본침몰 2020' 시즌 1 입니다. 일본침몰 2020은 코마츠 사쿄가 1973년에 9년이란 시간동안 집필한 SF소설을 기초로 만들어진 애니 입니다.
'일본침몰 2020' 은 2020년 도쿄 올림픽 직후 자연재해가 덮쳐 완전히 무너져내린 일본에 대한 이야기로 대규모 지각변동으로 화산이 분화하고 일본 전역에 대지진이 발생하며 펼쳐지는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원작의 경우 구조대 출신의 주인공의 활약상 과 남녀간의 사랑에 초점을 맞췄다고 하는데요 넷플릭스 일본침몰의 경우 재해로 모든것을 잃어버린 4명의 가족의 생존스토리를 담았습니다.
음 저같은경우 예전에 이슈가 되었던 영화 일본침몰도 재미없을거 같아서 안봤었는데요~ 음 지금 일본과의 관계도 그렇고해서 뭔가 한번 보고싶다라는 생각이 막 들어서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토리도 괜찮고 인물들로 인해서 던지고자하는 메시지도 좋았습니다. 하지만 작화는 음... 제 스타일은 아니었는데요.. 저뿐만 아니라 약간 호불호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일본이라는 나라가 자연재해가 많은국가이기도 하고 애니메이션에 있어서는 강국인만큼 자연재해가 발생한이후 사람들이 겪는 재난현장을 굉장히 역동적으로 잘표현 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일본에 비해서 재난상황이 매우 적기때문에 재난상황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잘모르는데.. 이것을 보면 좀 도움이 되지않을까? 싶네요!!
약간 아쉬운게 있다면 사람보다는 다양한 재난상황을 보고싶어서 본작품인데 사람에 좀더 집중한 느낌이라 아쉬웠습니다 ㅠㅠ
일본침몰을 보면서 다른분들도 그랬을거 같지만. 정말 사이다 같은 장면들이 있었습니다. 바로 일본에 비판적인 태도를 담았다는것인데요!! 그내용을 보면~요즘은 유튜브등 다양한 매채를 통해서 일본의 관료들부터 극우세력까지 사실을 숨기고 뻔뻔하게 거짓말을 해대는것을 볼수있는데요!!!
일본침몰 2020에서는 명백한 증거가 있음에도 조작이라며 언론에 대한 불신하는모습 그리고 재난상황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는모습 또 일본에 안좋은 일은 사실이 아니다 라고 인정안하는 모습까지 묘사되어 굉장히 통괘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일본작품이기에 일뽕이 들어가있기는 하지만~ 뭐 그래도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요즘에는 그래도 괜찮은 작품들이 많기는 하지만 넷플릭스의 작품들을 보면 용두사미로 끝나는것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일본침몰 2020 역시 좀 용두사미였습니다.
처음에는 와.. 보기를 잘했다 생각이들정도로 기대이상의 연출력을 보여주었는데 뒤로 가면 갈수록 뭔가 현실성도 약해지고 뜬금없는 개그시전 과 아쉬운 스토리로... 몰입력 과 흥미가 떨어졌습니다...
음 일본침몰 2020은 처음에는 굉장히 좋고 나중에는 조금 별로였기에.. 좀 아쉬운 넷플릭스 애니였습니다.
내용이 엄청나게 길지는 않지만 그래도 완전 짧은것도 아니기에... 흥미가 있으신분들은 하루 날을 잡아서 정주행하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