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1005화 에서는 블랙마리아 vs 니코로빈 & 브룩 구도가 만들어지고 끝이났었는데요~!! 이번 원피스 1006화에서는 상디의 장면부터 시작되는데요 바오팡이 신비한 능력으로 오니가시마 전역을 정찰한뒤 모모노스케 일행을 발견하자 이소식을 접한 상디는 킨에몬 일행들을 구하러 갈지 아니면 모모노스케를 도우러 갈지 고민합니다. 상디가 선택을 하지만 이번화에서는 구체적으로 나오지 않네요 ㅠㅠ (아마 킨에몬 쪽으로 가서 잭 과 싸우지 않을까? 싶네요)
한편 페로스페로 와 대치하고 있는 캐럿은 자신의 비장의 무기인 스론화를 하여 공격하지만 끝내 패배되고 빙귀의 해독약을 제작하고 있는 쵸파를 효고로 와 드레이크가 지키고 있었지만 결국 효고로도 빙귀에 감염이 되고 효고로는 꽃의 일도류 라는 기술을 쓰면서 계속해서 싸웁니다.
그리고 마르코는 이번화에서 킹 과 퀸 2명과 싸우게 되는데도 밀리지 않는 전투를 이어가고 있는데 캐럿과의 전투에서 승리한 페로스페로가 킹&퀸을 상대하고 있는 마르코를 발견합니다. (7억의 뒤치기인가?..)
한편 빙귀에 감염된채로 계속해서 싸우던 효고로는 점점 정실을 차릴수없게 되자 전투를 멈추고 부하에게 자신을 죽여달라고 부탁하면서 원피스 1006화는 끝납니다. 다행이도 다음주 원피스 1007화는 휴재가 아니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