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원피스 992화에서 세계 최강의 생물이라고 불리는 사황 카이도가 킨에몬 일행과의 전투를 이어나갔고 오뎅에게 상처를 입은자리에 다시한번 킨에몬 일행의 류오로 상처를 입었습니다.
이번 원피스 993화 에서는 전 토비롯포이자 해군 기밀특수부대 대장 인 드레이크가 조로와 함께 아푸와 싸우던중 카이도세력의 대간판중 하나인 퀸의 기관총 공격을 받습니다. 이에 처음에는 이런것은 안통한다 생각하지만 곧 퀸이 사용한 총알의 정체를 알게되고 당황하게 됩니다. 총알의 정체는 익사이트 탄 빙귀였습니다. 맞은후 어떻게 되는지 나오지는 않았지만 분명한것은 패기 사용자 , 능력자 라고 해도 상당한 치명상을 입을수 있다는것을 예상할수 있습니다.
한편 야마토는 모모노스케를 지키겠다고 하며 쫒아가고 있고 백수해적단 바오팡 (중간에 얼굴에 눈1개 그려진 종이 붙인 여자꼬마아이) 이 두사람을 발견하고는 킹에게 보고한다. 킹은 보고를 받은뒤 토비롯포들에게 오뎅의 아들인 모모노스케의 목을 가져오라고 명령합니다.
이후 토비롯포중 하나인 사사키가 모모노스케를 발견하게 되고 사사키의 부하들이 모모노스케와 함께있는 시노부를 공격하기 시작하고 뒤따라오던 야마토가 공격을 막습니다.
한편 오니가시마의 옥상에서는 킨에몬들의 류오공격에 쓰러졌던 카이도가 다시 일어나고 킨에몬 일행에게 오뎅의 그림자를 봤다고 이야기를 하며 오뎅과 같은 상처를 남길수 없을거라 말하고 이전보다 강력한 공격을 퍼붙기 시작하고 공격을 피하지 못한 키쿠의 한쪽팔이 잘려나갑니다. 이를 본 이조는 충격받은 모습을 보이고.. 이번화가 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