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996화에서는 카이도 와 싸우던 아카자야 사무라이들이 밀리고 빅맘도 옥상으로 향하고 루피도 옥상으로 향하였습니다. 그리고 옥상으로 향하는 루피가 최상의 상태에서 싸울수 있도록 상디 와 징베가 백수해적단원들을 쓰러트리며 옥상으로 향하고 있었는데 성내에서 울리는 기녀들의 연주소리를 들은 상디가 이에 반응 하며 끝났습니다.
원피스 997화에서는 결국 기녀들의 연주소리에 이끌린 상디는 루피&징베를 냅두고 그 장소를 향해 가고 그곳에 있던 토비롯포인 블랙마리아에게 아무런 저항을 하지 못하고 잡히게 됩니다.
한편 루피는 계속해서 가로막는 백수해적단을 쓰러트리며 옥상으로 향하고 사무라이들이 만든 사다리 덕분에 좀더 편하게 옥상으로 향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른한편에서 조로 와 드레이크는 아푸에게 있는 항체를 빼앗기위해 전투를 벌이던중 이전화에서 카이도의 기술에 잘린 키쿠의 왼팔이 조로앞에 떨어지고 그것을 본 조로는 키쿠의 팔임을 알게되고 강한 분노를 하게 됩니다.
분노한 조로는 빠르게 옥상으로 향하기 위해 전력을 끌어올리고 최악의 세대 이자 백수해적단인 아푸를 순식간에 공격하고 항체를 획득합니다. 그리고 어느샌가 빙귀에 감염되었던 쵸파 역시 빙귀의 구조를 알았다고 하며 항체를 만들겠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것을본 퀸이 항체를 만드는 쵸파를 노리고 분노중인 조로가 퀸에서 검기를 날려 퀸을 막아섭니다. 그리고 브룩은 섬이 흔들리는 느낌을 받는다고 이야기하고 라이브플로어에 도착한 불사죠 마르코는 조로 와 로빈에게 도와줄게 있는지 물어본다.
그리고 지난화 프랑키의 도움으로 도망을친 야마토는 용은 불꽃 구름을 발생시켜 하늘을 날수있다고 말하는데.. 오니가시마는 야마토가 말한대로 카이도가 만든 구름에 감싸져 꽃의 도시로 움직이려고 하며 이번화가 끝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