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뭐볼까?

이번에 소개드릴 영화는 1월 15일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SF영화 아웃사이드 더 와이어 입니다.  2036년 전투에 로봇이 사용되는 배경을 가진 영화로 우리에게 어벤져스의 팔콘 으로 익숙한 배우 안소니 마키가 주연으로 나오는 영화 입니다.

 

아웃사이드 더 와이어(Outside The Wire) 기본정보

장르 : 액션 , SF , 판타지

국가 : 미국

감독 : 미카엘 호프스트롬

개봉(공개)일 : 2021년 01월 15일

런닝타임 : 114분

출연 : 안소니 마키 , 댐슨 이드리스 , 엔조 칠텐리 , 에밀리 비첨 등

아웃사이드 더 와이어(Outside The Wire) 줄거리

2036년 동유럽에서 내전이 발생하게 되고 미군은 평화 유지군 이라는 지위아래 주둔하며 참전하게 된다. 그곳에는 빅토르 코발 이라는 반군리더가 끊임없이 게릴라 공격을 하고있고 세력을 점점 늘려가고 있다.

 

한편 무인 드론 조종사인 ' 하프 ' 는 어느날 군사작전에 투입되어 무인 드론을 조종하던중 적군의 무기를 저지하기위해 상관의 명령에 불복종하고 부상당한 아군이 있는곳에 미사일을 발사한다. 그로인하여 아군 38명의 목숨을 구했지만 아군2명을 희생시킨 처벌로 그가 희생시킨 부대원들이 있는 최전선으로 투입되게 된다.

 

투입된 작전지에서 만난 상관 리오대위 와 함께 작전수행을 위해 준비하던중 리오 대위가 사람이 아닌 안드로이드 로봇이라는것을 알게되지만... 상관은 상관 그의 명령에 따라 백신수송 임무 와 핵무기를 찾는 비밀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작전을 수행하던 도중 하프 는 뭔가 이상하다는것을 눈치채게 되는데....

아웃사이드 더 와이어 좋았던점

1. 두 인물의 대비

 

인간이지만 효율성만을 따지는 냉정한 인간인 '하프' 와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인공지능로봇 리오의 대조적인 모습을 통해 뭔가 많은것들을 생각하게 만들었고 또 뭔가 새로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2. 화려한 액션

 

아웃사이드 더 와이어는 굉장히 액션이 많았는데 상당히 파워풀하고 속도감이 있어서 시각적으로 아주 좋았습니다.

 

3. 인상적인 아이디어 와 CG

 

비밀에 붙여져 소수만 알고있는 4세대 생명공학 인공지능로봇 장교 리오 라는 캐릭터가 로봇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도록 인간보다 더 인간적이게 만든점이 상당히 인상적이었고 CG역시 굉장히 좋았습니다. 특히 실제 모형인지 모르겠지만.. 검프라는 이름으로 등장하는 전투형 로봇들은 뭔가 현실성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웃사이드 더 와이어 아쉬운점

1. 점점 이해안가는 스토리

 

음 뭐랄까? 넷플릭스 오리지널 답게 처음에는 괜찮다가 스토리가 점점 샛길로 빠지고.. 결말은 ...후... 아주 망가진...느낌이었습니다. 그냥저냥 괜찮게 보고난후 그래서 뭔 내용이었지? 하는 생각이 들것같습니다.

 

2. 아이디어를 묻어버리는...

 

이 영화를 보면 뭐랄까? 정말 아이디어가 좋다 라는 생각을 들게 하는데~ 액션 과 뭔가 의미를 부여하려고 해서 좋은아이디어가 전부 망가져 버리는 느낌이었습니다.

 

마치며

스토리가 굉장히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액션을 보는맛이 있어서 킬링타임용으로 괜찮은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넷플릭스를 이용한다면 한번쯤은 볼만한것 같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