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루피를 돕기위해 백수해적단을 이끄는 사황 카이도의 구역인 오니가시마의 전쟁에 나타난 흰수염해적단 1번대 대장 불사조 마르코는 빅맘해적 빅맘 해적단 의 장남 샬롯 페로스 와 함께 카이도를 쓰러트리기 위해 잠시간 동맹을 맺으려 했지만 사황 빅맘이 무언가 숨겨진 작전이 있다는듯이 말하며 빅맘이 카이도와의 동맹을 유지한다고 거절했습니다.
이에 마르코는 빅맘해적단을 적으로 간주하고 43억 베리로 백수해적단 대간판인 퀸 조차 괴물이라고 두려워 하는 빅맘과 전투를 시작 합니다. 마르코는 불꽃을 일으키며 패기 공격이 통하지 않는 빅맘의 프로메테우스에게 데미지를 먹이고 빅맘을 몰아 붙이는듯 하지만 빅맘에게 잠시 붙잡히고 그순간 기다렸다는듯이 페로스페로가 빠르게 마르코를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그순간 페드로의 복수를 하고자 페로스페로를 찾던 스론화한 캐롯 과 완다가 나타나 페로스페로의 공격을 저지하고 빅맘은 갑자기 마르코 와의 전투를 회피하고 다른곳으로 피신하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빅맘이 사라지자 캐럿은 마르코에서 페로스페로는 자신이 맡을테니 빅맘을 쫒아가라고 이야기 합니다. 한편 퀸의 익사이트탄 빙귀로 아수라장이된 오니가시마 라이브 플로우 에서는 쵸파마저 감염된 모습으로 나타나고 토비롯포인 울티를 도발했던 우솝이 울티의 공격에 쓰러집니다. 그리고 나미 또한 울티에게 붙잡히고 울티가 나미에게 너희 선장은 해적왕이 될수없다 이야기 하고 나미는 루피가 해적왕이 될거라고 이야기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