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뭐볼까?

HBO 의 스트리밍 서비스인 HBO MAX 에서 9월 3일에 공개한 SF드라마 ' 레이즈드 바이 울브스 (Raised By Wolves) 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 한적이 있었는데요~레이즈드 바이 울브스 10화 (시즌1 완결) 까지본 후기 와 간단히 설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레이즈드 바이 울브스(Raised By Wolves)는 공개 이미 시즌2를 결정지었었다고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계속해서 던졌던 떡밥들을 10화까지 딱히 회수하지 않았습니다... 그나마 크리쳐에 대한 떡밥은 약간회수했지만.. 떡밥이 더 늘어나며 끝났습니다.

 

음 뭐랄까? 시즌1의 경우 세계관에 대해 이해하기위한 준비를 하는 느낌이랄까?...그냥 궁금증만 계속 남긴채 끝나버렸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에일리언 + 프로메테우스 의 느낌이 나는 미드였습니다.

레이즈드 바이 울브스(Raised By Wolves) 시즌1 등장인물

무신론자 진영

1. 마더 : 창조자인 캠피온이 네크로맨서의 프로그램을 수정하여 파견한 여성형 안드로이드로 정착한 행성에서 아이들을 인공수정한후 양육하는 역할을 맡는다. 중간에 자신이 단순한 안드로이드가 아닌 네크로맨서(전투용) 이라는것을 알게되는데 신분위장,비행능력,엄청난 공격력을 보여준다.

 

7화를 기점으로 잃어버린 기억을 어느정도 되찾고.. 마치 인간처럼 행동하는데 임신까지하지만 10화에서 아이가 아니라 괴생명체인것을 알게된다. (에일리언 같은느낌이 들었다.)

 

2. 파더 : 남성형 안드로이드로 마더 와 함께 아이들을 양육한다. 처음에는 완벽한 안드로이드 느낌이었지만 점점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3. 캠피온 스터지스 : 미트라교에 속했었지만 무신론자 진형으로 넘어온 해커이자 엔지니어로 마더 와 파더의 창조자이자 케플러-22b로 보낸 장본인이다.

 

4. 최초의 6아이 : 마더 와 파더가 케플러-22b에 도착하고 인공수정으로 탄생시킨 6아이 , 6아이중 탈리는 실종(사망추정) 되고 4명은 원인모를 병에걸려 죽고 창조자의 이름을딴 '캠피온' 만이 살아남는데 생공한다.

(이후 원인모를 병이 생긴 원인이 밝혀진다.)

 

5. 2번째로온 다섯 아이 : 마더가 네크로맨서라는것을 인지한후 미트라교의 방주에 침략하여 공격을 하는데 거기서 5명의 아이를 데려와 무신론자로 키우려고 노력한다. 처음에는 거부를 하고 탈출을 하려고 노력하지만 나중에는 마더 와 파더의 편에서게 된다. 하지만 일부는 미트라교의 신인 태양신 을 믿고 일부는 무신론자의 모습을 보여준다.

미트라교 진영

1. 마커스 : 무신론자인 어떤인물이 마트라교의 신자인 마커스를 죽이고 얼굴을 성형하였다. 처음에는 살기위해 미트라교인척 연기를 했지만 어느순간 환청 과 환각에 시달리고 자신이 태양신에 선택받은자라고 믿으며 폭군처럼 행동한다.

 

2. 수 : 마커스의 아내이자 무신론자였다. 이역시 성형을 통해 신분을 위장하였다. 처음에는 신분위장을 위해 원래 수의 아들인 폴에게 어머니인척 했지만 점점 모성애를 느끼고 폴이 진짜 자신의 아이인것처럼  행동한다.

 

3. 루시우스 : 미트라교의 행동대장급의 위치에 있는 군인으로 처음에는 마커스에게 신뢰를 보인다. 하지만 점점 마커스에 대한 의심을 하게되고 그가 진짜 마커스가 아님을 알게된다.

레이즈드 바이 울브스(Raised By Wolves) 설정

1. 미트라교 : 태양신인 솔을 숭배하는 광신교 집단 , 작품에서만 존재하는게 아니라 실재로 존재했던 종교이다. 무신론자들을 배척하고 네크로맨서 라는 강력한 안드로이드를 창조해내어 수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전쟁에 승리한다.

 

2. 무신론자 : 미트라교 와 같은 종교를 부정하는 사람들로 시즌1에서 종종 모습을 보이기는 하지만 정확히 얼마나 체계가 잡혀있는지 , 규모는 어느정도인지 나오지 않는다. 레이즈드 바이 울브스(Raised By Wolves) 10화에서 무신론자의 세력이라고 생각되는 짧게나마 등장한다. 시즌2에서는 본격적으로 등장하지 않을까? 싶다.

 

3. 안드로이드 : 사람처럼 생겼고 주인의 명령에 따라 행동한다. 감정이 없는것으로 나오지만 감정을 절제한다는 표현이 맞는것같은 느낌을 준다.

 

4. 네크로맨서 : 미트라교가 만든 전투용 안드로이드로 상당한 전투력을 보여준다.

 

5. 케플러-22b : 지구를 떠난 사람들이 정착한 행성 , 작물을 얻을수 있을정도의 환경은 되지만 척박하고 수수께끼같은 행성이다. 시즌1에서 각종떡밥을 뿌렸지만 딱히 회수된것은 없다.

레이즈드 바이 울브스(Raised By Wolves) 떡밥

1. 크리쳐 : 4발로 기어다니는 괴물로 유일하게 등장한 행성 생명체 이다. 16년간 마더 와 파더가 발견하지 못했는데 그 이유는 자세히 나오지 않는다. 10화에서 정체에 대한 떡밥 회수가 이루어지지만 완벽하지는 않다.

 

2.  씽크홀 : 행성 곳곳에 존재하고 행성의 핵까지 뚫려있다. 인위적으로 발생한듯 싶기는 한데 왜 생겼는지 그 이유가 나오지 않는다.

 

3. 환영 과 환청 : 첫6아이중 실종된 탈리가 계속 환영 과 환청으로 나오고 일부인원들이 환영 과 환청을 듣게되는데 정말 태양신이 있는것인가? 아니면 질병인것인가? 고도의 기술로 인해 누가 조종하는것인가? 알수없다. 

 

4. 정십이면체 건물 : 미트라교가 행성에서 움직이다가 사막에서 발견한 구조물로 입구는 없고 따뜻하다. 입구가 없지만 미트라교의 예언?에 등장하는 구조물과 비슷해서 태양신이 있다고 생각하는 구조물이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